S.L.O.W

비비엘하우스의 화장의 재해석

S : Small, Smart & Conscious Consumption

– 꼭 필요한 화장품만! 똑똑하고 의식 있는 소비

L : Less is More, More with Less

– 적을수록 더 좋다.

O : Only One Earth

– 하나뿐인 지구를 생각하며 식물유래성분으로 만들고 필환경 포장을 하다.

W : Well-being

– 건강한 몸과 마음의 행복을 추구하다.

화장이 할 수 있는 이런 여러 역할 중 나는 치유 효과가 있는 화장의 개념에 ‘자연’을 더해 ‘보태닉 뷰티 레머디Botanic Beauty Remedy, 식물화장테라피’라는 개념을 이야기하고 싶다. 이 개념은 자연에서 온 식물 원료와 식물에서 추출한 유효성분들을 처방해 만든 화장품으로 얼굴과 몸 그리고 마음도 돌보는 일을 의미한다. 불필요한 합성성분들을 배제하고 오직 식물이 가지고 있는 치유력을 화장품에 담아 피부에 전달해 피부 본연의 회복력을 돕는 일이다. 자연의 향은 대뇌변연계를 자극해 긍정적인 감정으로 전환시켜 기분을 좋게 해 주며 자기 치유를 돕는다. 또한 이 개념은 사용 후의 상황까지도 고려한다. 생분해되거나 환경에 최소한의 영향만 미치는 재료들을 사용하며, 용기는 재사용하고 불필요한 포장을 하지 않는다. ‘식물화장테라피’는 책임의식을 가지고 지구 환경 보존을 위한 관심과 행동을 일상에서 매일 나타내고 실천하는 과정까지도 포함한다. 내 멋대로 ‘비건’의 한자를 생각해 보았다. 향기로울 비馡, 건강할 건健. 비건馡健화장은 ‘향기롭고 건강한 피부 채식 화장’이다. 이것이 곧 내가 이야기 하고 싶은 ‘슬로뷰티-비건화장’, 자연이 일상으로 들어와 생활화된 모습이다. 나에게 아름다움이란 자연의 일부가 되는 것, 자연에 더욱 가까이 다가가려는 것을 의미한다. 말 그대로 ‘자연 미인’이 되는 것이다.
-책<슬로뷰티, 삶을 바꾸는 비건화장> 中, 김희성 지음 중-

About 슬로뷰티 화장품 메이커, 네츄럴 향수 퍼퓸머 김 희 성

자연주의자. 노매드. 제로웨이스트 피부채식화장 & 라이프스타일 회사인 슬로뷰티, 비비엘하우스 BBL House (Botanic Beauty & Lifestyle)를 만들었다. 자연식단을 준비하듯 다양한 식물들로 비비엘하우스 화장품의 포뮬라를 처방하고 자연 향을 크리에이팅하며 S.L.O.W 피부채식 보태닉 DIY 화장품코스를 지도하고 있다. 영국의 권위있는 IFA(International Federation of Aromatherapists)가 인정한 국제 아로마테라피스트이자 정회원이고, 일본 IFCA(International Food and Health Culture Association)의 마크로비오틱 식학(食學) 마스터이다. 건국대학교에서 논문 <비건화장품에 대한 인식 및 사용실태에 관한 연구>로 향장품학 이학석사를 취득하였고, 국가공인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이다. 그 전에는 미국항공사, 다국적기업들의 마케터, 국제영화제, 문화재단, 패션, 문화기획마케팅, 영화제작 사업을 하는 등 다양한 여러 분야의 일을 했고 여전히 인생의 다양한 모험을 즐기고 있는 중이다. 2021년 봄, 책 <슬로뷰티, 삶을 바꾸는 비건화장>을 출간했고, 공저로 <위대한 선택, 컬쳐탤링>이 있다.

“온 마음을 다해 열렬히 비비엘하우스 화장품을 쓰고 있는 당신이
지금, 행복하기를 바랍니다.”